FAQ

프린트하기
검색
[회원가입·로그인]로그인이 안돼요. 어떻게 하나요?

먼저,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 입력 시에 대, 소문자를 정확하게 기재하셨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로그인되지 않는다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의 문제일 수 있으니 아래의 경로로 접속하셔서 설정을 변경하신 후 로그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브라우저별 캐시 및 쿠키 설정 안내

IE(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쿠키 설정 안내

1.  Internet Explorer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고, 하단의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를 삭제합니다. 

① '일반' 탭을 선택합니다. 
② '검색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뜨면, 모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④ 하단에 있는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기본 수준'으로 설정합니다. 

①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②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를 선택합니다. 

③ 하단에 있는 [기본 수준]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중앙에 있는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창이 뜨면, 웹사이트 목록에 'cluster.or.kr이 포함된 사이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제거합니다. 

4. 제한된 사이트를 '기본 수준'으로 설정합니다. 

①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② '제한된 사이트' 를 선택합니다. 

③ 하단에 있는 [기본 수준]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중앙에 있는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제한된 사이트' 창이 뜨면, 웹사이트 목록에 등록된 사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⑥ 등록된 사이트가 있다면, 모두 제거해 주세요. 

5. 개인 정보 설정을 '보통' 또는 '약간 높음'으로 선택합니다. 

①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합니다. 

② 설정을 '보통' 또는 '약간 높음'으로 선택합니다. 

③ 중앙에 있는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사이트별 개인정보' 창이 뜨면, 웹사이트 목록에 등록된 사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⑤  등록된 사이트가 있다면, 모두 제거해 주세요. 

6. 고급에서 '고급설정복원'을 선택합니다. 

① '고급' 탭을 선택합니다. 

② 중앙에 있는 [고급 설정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하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Google 크롬 브라우저 설정 안내

PC용 Google 크롬

1. 상단 주소창 오른쪽의 "공구" 모양 아이콘(마우스 오버시 "크롬 설정 및 관리로 표시됨)을 클릭합니다.
2. 아래쪽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3. 하단의 "고급설정표시" 를 클릭하면 Tab이 펼쳐집니다.
4. 개인정보 항목의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로컬 데이터 설정허용(권장)"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동일하게 개인정보 항목의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캐시 삭제" 및 "쿠키 및 기타 사이트, 플러그인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7.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클릭합니다.
8.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합니다.

Mac용 Google 크롬

1. "크롬" 범주를 클릭하고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선택합니다.
2. "캐시 비우기" 및 "쿠키 및 기타 사이트, 플러그인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3.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클릭합니다.
4.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합니다.


쿠키 설정 문제가 아니라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사항을 차례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고급설정 복원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클릭

② 고급설정복원  버튼 클릭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삭제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클릭 

② 보안 설정 화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클릭 -> 오른쪽의 사이트 버튼 클릭

③ 웹사이트 목록에 cluster.or.kr이 들어간 모든 사이트 제거


3.  제한된 사이트 삭제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클릭 

② 보안 설정 화면에서 제한된 사이트 클릭 -> 오른쪽의 사이트 버튼 클릭

③ 웹사이트 목록에서 cluster.or.kr이 들어간 모든 사이트 제거


만일, 모든 조치 이후에도 로그인되지 않는다면 

웹상 비밀번호 찾기로 접속하신 후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로그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웹상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계속해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로그인하실 수 없는 아이디, 자세한 문제 현상을 기재하셔서 고객의 소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로그인]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탈퇴를 원하시면 아래와 같은 차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에서 비밀번호 입력후 [탈퇴] 클릭. 

[회원가입·로그인]자동 로그아웃 현상이 자주 반복됩니다. 어떻게 하나요?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하여 30분 이상 사이트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력서 등록/수정 중에는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PC에 보안프로그램이나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사내 시스템관리자가 알고 있음)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안서비스]IP 보안이란?

사용자의 IP를 체크하여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로그인 권한을 이용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보안서비스]IP 보안 사용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1. 로그인 박스에 기본적으로 IP보안 ON으로 세팅되어 있어 로그인만 하시면 IP보안이 동작됩니다. 

2. 만약 IP보안을 원하지 않고 이전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신 회원님께서는 IP보안을 OFF 한 상태에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3. 만약 한번 IP보안을 OFF한 컴퓨터에서는 30일간 OFF상태가 지속되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쿠키를 삭제할 경우에는 다시 IP보안은 ON상태로 변경됩니다.) 

4. IP보안이 동작중일 경우에는 회원님의 PC와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지속적으로 자동 로그아웃 될 수 있으며, 로그인이 불편하실 경우에는 로그인시 IP보안을 OFF한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IP보안 서비스는 받으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