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프린트하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이전글, 다음글
공지(산업통상자원부)대구, 경북지역 제조업체들의 위기극복을 위해 지역활력프로젝트 추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20 12:36 조회수 8
첨부파일 첨부파일(보도참고) 지역경제총괄과, 대구, 경북지역 제조업체들의 위기극복을 위해 지역활력프로젝트 추진.pdf (331.4 kb)
대구․경북지역 제조업체들의
위기극복을 위해 지역활력프로젝트 추진
 
- 대구․경북지역 프로젝트를 위해 20년 추경에 120억 반영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최근 글로벌경기침체와 코로나19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주력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활력 프로젝트 사업을 추경예산에 반영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활력프로젝트 사업은 국가균형발전 국정중점과제로 추진되고 있으며, 경기 둔화가 뚜렷한 지역에 소재한 주력산업의 당면한 위기를 해결하고 산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19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ㅇ 19년에 7개지역 14개,‘20년에 4개 역 7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나, 코로나19에 직접 영향을 받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요구됨에 따라 4개 프로젝트(각 국비 30억)를 추가 지원한다.
 
정부는 대구․경북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제조업체들의 제품고도화, 사업전환 및 신산업 진출을 위해 2년간 총 240억원을 지원한다.
 
* 지자체 매칭 : 총 사업비의 30%이상 (2년간 약 103억) 매칭 필요
 
ㅇ 대구지역에서는 자율모빌리티부품 등 신산업 전환 및 제품고도화 자동차부품업체의 신사업 창출을 돕고, 도시형소비재 업체(화장품 등)들의 글로벌 신시장 개척을 위한 주력제품 사업화를 지원한다.
 
경북지역에서는 자동차부품업체들의 전기차 전장부품으로의 사업 전환을 지원하고 섬유산업의 국민재난안전관련 고기능성 섬유제품 생산 (마스크, 보호복 등)을 지원한다.
이전글 (산업통상자원부)2020년 2월 자동차산업 월간 동향(잠정)
다음글 (고용노동부)고용행정 통계로 본 ’20.2월 노동시장 동향